개인의 체질적인 차이까지
고려한 맞춤 치료

후비루증후군

후비루는 코나 부비동에서 다량으로 생산된 점액이 목 뒤로 넘어가는 현상입니다.
환자는 콧물이 나고, 점액이 목 뒤로 넘어가는 느낌이 있으며, 반복적인 헛기침을 하는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코 뒤로 넘어감, 인후염, 구멍이 따끔거림을 보여주는 모형 이미지
후비루증후군의 치료

후비루증후군은 사람마다 원인이 다르고, 그에 따라 증상도
다릅니다. 그러므로 원인과 증상을 정확하게 감별해서
치료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숨편한세상에서는 원인과 증상을 정확하게 감별하고,
개인의 체질적인 차이까지 고려하여 치료합니다.
여러 유형에 따라 원인을 정확하게 치료하며
체질개선을 통해 재발방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후비루증후군 증상

목뒤로 넘어가는 코가래로 인해 목에 이물감이 느껴진다.

코가래를 자주 뱉는다.

목에 가래가 끼고 이물감이 느껴지면서 목이 불편하다.

콧물, 코막힘, 킁킁거림 인후통이 동반된다.

음~ 하는 소리를 자주 낸다.

기침을 동반하기도 한다.

코가래가 묽은 경우는 잘 뱉어지지만 끈적끈적한 경우에는 뱉어도 잘 안뱉어지고, 뭔가 항상 달라붙어 있는 느낌이 든다.

후비루증후군의 원인

비염 축농증이 원인인 경우
    비염 축농증이 원인이 되어서 코가래가 넘어가는 것입니다. 재채기, 콧물이 많은 알레르기성비염인 경우에는
    본인도 비염이 있는 것을 압니다. 이런 경우에는 코가래의 양이 많고 잘 뱉어지기 때문에 치료도 쉽습니다.
    열성비후성비염이나 건조성비염 등 비알레르기성 비염인 경우에는 코가래가 많지 않고
    재채기 콧물과 같은 증상도 심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비염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찐득한 콧물이 넘어가면서 목에 붙어버리기 때문에 항상 불편하면서 답답하고, 일반적인 비염치료로는 잘 안 낫습니다.
    양약을 오래 먹어도 잘 안 낫는다고 하시는 분들 중에 많습니다.
    숨편한세상 한의원 의료진
    비염 축농증을 치료하면 됩니다. 비염은 항히스타민제, 항생제, 소염제 등의 대증요법으로는 잘 안낫기 때문에
    오랫동안 병원치료를 받아도 안 낫는다면서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숨편한세상에서는 비염의 근본적인 원인인 면역기능이 떨어진 것을 치료하기 때문에 비염 축농증이 잘 치료됩니다.
    비염 축농증이 치료되면 후비루도 저절로 낫게 됩니다.
    인후염, 편도염, 역류성인후염이 원인인 경우
    가래가 많지 않은데 끈적끈적하고 목에 착 달라붙어서 뱉어도 잘 안 뱉어지며 나와도 별로 안 나옵니다.
    그리고 좀 있으면 또 불편합니다. 늘 목에 뭔가 붙어 있는 느낌이고 답답합니다.
    목이 간질거리면서 기침을 하고 잘 잠기거나 아픕니다. 체질적으로 코, 목, 기관지 점막이 건조한 분들에게 많습니다.
    진액이 부족한 사람들입니다. 상열하한증의 경우 더 심해집니다.
    열까지 올라오면서 점액이 찐득해지기 때문에 목에 착 달라붙어 안 떨어집니다. 대부분 면역기능도 떨어져 있어
    감기에 걸리면 항상 목감기가 오고 기침이 나기도 합니다. 감기 끝에 기침을 오래하기도 합니다.
    숨편한세상 한의원 의료진
    면역기능을 높이고 점막기능을 회복시켜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역류성인후염인 경우에는 위, 식도염을 치료합니다.
    상열증, 혹은 상열하한증이 있는 경우에는 열조절기능의 문제를 치료하고 호흡기 점막의 기능이 떨어져 있는 경우에는
    점막기능을 회복시켜줍니다. 이러한 치료가 핵심입니다.
    숨편한세상의 치료법은 여러 유형에 따라 원인을 정확하게 치료하며 체질개선을 통해 재발방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숨편한세상의 후비루 치료 방법

기능적인 치료

기능적인 원인 : 면역기능, 체온조절기능, 해독기능(간,신장,폐,피부), 장부기능(기관지,폐,소화기,장,신장 등)

• 통비향 사진

외용제 (통비향)

구조적인 치료 (후비루 외치요법)

간혹 코골이가 심한 분들중에는 턱관절 부정교합이 심한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아래턱이 뒤로 많이 밀려나 있는 경우에는 기도가 좁아지기 때문에 코골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불가피하게 턱관절교정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 한의원에서는 턱관절교정장치를 이용하여